만성피로

만성피로의 증상

휴식으로 호전 되지 않는 피로가 장기간 지속되며, 이로 인해 일이나 개인 활동에 저하가 나타납니다. 또한 기억력이나 집중력의 장애, 인후통, 근육통, 관절통, 두통, 수면 장애, 운동이나 일을 한 후 심한 권태감 등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의 치료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이 확실히 밝혀져 있지 않아 증상 완화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것이 주된 치료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정맥영양주사로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드리고 있습니다.

  • 마이어스 칵테일 요법 (Meyers' cocktail) : 1970년대 미국의 의사 John Meyers에 의해 개발된 치료로서 각종 난치성 질환에 대한 보완의학적 치료법의 하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세포 내 에너지 전달에 꼭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미세영양소를 주사제로 채워줌으로써 세포가 효율적으로 에너지 대사를 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 주고 교정해 주는 치료로 특히, 피곤한 증상으로 건강검진 등의 종합검사를 받아 보지만 혈액검사 등에서 특별한 원인을 밝히지 못하는 경우 세포 내 영양소를 빠른 속도로 직접 보충해 줌으로써 세포의 에너지 대사가 활성화되어 전신 증상이 호전됩니다.
  • 항산화 메가 비타민 : 구강으로 복용하는 비타민 C는 약 3,000mg 이상 섭취할 경우 세포내에서 사용되지 못하고 신장을 통해 체외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C의 경우 주사요법으로만 고용량투여가 의미가 있습니다. 고용량 비타민 C는 혈액과 세포의 활성산소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여 독감 등의 바이러스 감염과 만성피로, 동맥경화증, 성인병에 도움이 되며, 항암치료 중인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맨위로 이동